아이스블루32 2014. 7. 5. 17:59
  • 특수 강화파츠

구입은 각 종류당 1회, 매각한 파츠는 다시 구입 불가능하니 주의.

 

파츠명 입수조건 효과 가격
카이메라 부대원증 맥시멈 브레이크 사용 탑승 파일럿의 기력 상한+30 3000
파계의 문장 제4화 클리어 이동력+1, 공격력+200, 사정+1 2000
제세의 문장 제4화 클리어 턴 시작시 HP와 EN의 최대치의 10% 회복, 메인 파일럿 SP 10 회복 2000
인살라움의 비보 통산 획득 Z칩 2000돌파 정신 커맨드 '사랑' 효과, 1맵당 1회만 사용가능 3500
D익스트랙터 S 택티컬 콤보 게이지 MAX시 기력 130 이상에서 최종 대미지가 1.2배가 된다 3500
커맨더 터미널 특수 스킬 지휘관 레벨 4 도달 유닛이 지휘관 레벨 4의 효과를 얻는다 2500
레스큐 유닛 리페어 키트, 프로페런트 탱크, 카트리지 입수 수리/보급장치 장비 3500
오토 디펜서 아군유닛의 HP가 20% 이하로 감소 베어내기 100%, 정신내성, 연속타겟/프레스먼트 무효 2000
게인 메터 통산획득자금 300만 돌파 맵상의 소속팀이 1칸 이동할 때마다 자금 500 입수 3000
데미지 어벤저 에이스 파일럿 육성 (현재의 HP의 데미지%/3) 의 수치가 최종 대미지에 배율된다. 2500
스파이럴 이펙터 1회 전투 최대 대미지가 15000 돌파 무기/노래에 공격력+300, 사이즈보정무시+배리어관통 3500
DEC차저 맵병기로 적 유닛을 5대이상 격추 턴 시작시 EN이 최대치까지 회복 3500
극소차원진시스템 기체 5대가 커스텀 보너스 획득 기력 130이상에서 분신, 배리어 D 폴트, 재밍기능 탑재 2000
게이트 점퍼 한 파일럿의 통산획득 PP 500이상 이동력+4, 팀의 메인 유닛일 경우 이동시 지형무시 3000
SP겟터 한 파일럿의 SP 100이상 자신의 팀이 적 팀 괴멸시 메인 파일럿의 SP 10 회복 3000
텐션레이저 정신 커맨드 기백을 사용 소속 팀의 태그 텐션 상승시 상승치가 +1 추가 5000
기적의 파편 정신 커맨드 열혈을 사용 사랑 용기 혼 투지 각성 저격 돌격 철벽 집중의 효과. 1맵당 1회 5000
플라나 컨버터 아무 엠블렘이나 획득 기력 150 이상에서 적 격추시 팀의 입수 PP/자금/Z칩 2배. 파츠 효과는 중복 안 됨. 3500

 

  • 숨겨진 파츠

카미나의 선글라스 숨겨진 요소 항목 참조 출격시 기력 +20
세이크리드 아머 4주차 개시 특전, 기타 HP+1500, 장갑+250, 아군 페이즈 시작시 HP, EN 10% 회복
어설트 부스터 4주차 개시 특전, 기타 이동력+2, 무기 크리티컬률 +20, 지형적응 하늘S 및 비행 가능
PMC 사이트 4주차 개시 특전 조준치 +20, 모든 지형적응 A, 맵병기 및 사거리1 무기 외 모든 무기 사거리 +1
BCH 모터 4주차 개시 특전 기력 130이상일 때 50% 확률로 분신, 대미지 1000 경감 배리어, 운동성 +20

 

  • 입수 조건 보충

- 텐션 레이저와 기적의 파편은 아래의 커맨더 터미널과 달리 맵상에서 1회 이상 쓰기만 하면 OK. 참가 시점을 고려하여 기백 취득 레벨이 가장 빠른 캐릭터는 히이로와 8/23~9/22, A형으로 생일과 혈액형을 설정한 주인공으로 둘 다 35레벨, 열혈은 바사라와 코우지로 둘 다 42레벨. 다만 참고로 공통루트 41화에서 스팟 참전하는 하만이 41레벨에 열혈을 취득한다.
- 커맨더 터미널 취득 조건은 인터미션에 지휘관Lv4 달성 캐릭터가 존재하는 것이기 때문에 스팟 참전 캐릭터가 Lv4인 것은 인정되지 않는다. 아군 정식 편입 가능 캐릭터 중 지휘관 스킬 소지 캐릭터는 스메라기(61), 오토(불가능), 브라이트(59), 오즈마(58), 제프리(56), 마오(66), 클루조(60), 텟사(45), F.S.(61), 제로(49), 클레어(68)와 샤아(1)이며 괄호 안 숫자는 Lv4 취득 레벨. 육성 방식에 따라 다르지만 취득 레벨상 대개는 제로로 얻는 것이 가장 빠른 길이며 54화에서 정식 아군으로 편입되는 텟사는 합류시 레벨이 45는 넘어가므로 아무리 늦어도 54화 클리어 후에는 커맨더 터미널 구입이 가능하다.
- 레스큐 유닛 취득 조건인 소비형 강화 파츠들은 팔아버렸더라도 조건이 성립한다.
- 오토 디펜서 취득 조건인 HP 20% 이하는 20% 이하 이전에 적에게 그대로 격추당하더라도 성립한다.

 

  • 강화 시스템
구입시 부대 전체에 특수효과가 추가된다. 보기에는 그럴싸하지만 가격대 성능비가 별로 좋은 편은 아니라서 다른 강화 파츠를 어지간히 사둔 다음에 구매하는 것을 추천. 예를 들어 ZCI의 경우 ZCI를 통해 한 맵에서 입수되는 Z칩은 대략 200~400 정도라 본전 뽑으려면 10화 이상 걸린다. DME는 맵당 자금 5~80,000정도 습득으로 나쁘진 않지만 Z칩을 워낙 많이 먹으므로 역시 플라나 컨버터 등의 구매를 우선시하는 것을 추천. DME로 돈벌 생각을 하는 것보다 그냥 전멸 맵에서 노가다 한 번 빡세게 하는 게 낫다.


 

시스템UNS 에이스 파일럿 3명 이상 적 전체에 정찰이 걸린다 500
시스템ZCI 한 파일럿의 격추수 100 이상 맵 클리어시 그 맵에서 격추한 적 기체x5의 Z칩 획득 3500
시스템DME 한 파일럿의 통산 습득 PP 1000 이상 맵 클리어시 그 맵에서 아군이 준 총 대미지의 1/20의 자금 추가 5000
시스템TEU 통산 습득 자금 1000만 돌파 맵 출격시 모든 팀의 태그 텐션이 +1, 모든 아군 파일럿의 기력+5 6500